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공유

어버이날 선물 Top 5

어버이날 선물 Top 5



이제 곧 어버이 날입니다. 이제 이틀 남았는데, 다들 선물 준비 하셨는지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버이가 받고싶은 선물 top 5 뽑아봤습니다.






1위 현금입니다.


사실, 젊은 사람들이나 나이 든 분들이나 다 비슷하게 생각할 겁니다.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이렇게 돈을 꽃다발에 꽂아서 선물하는 것도 매우 좋겠네요.


물론, 돈이 다는 아니지만, 서로가 편한 것 아닌가요?


주는 사람은 어떤 것을 줄지 고민 하지 않아도 되고, 받는 사람은 평소에 사고 싶었던 것이나


필요한 것을 사게 되는 .. 그런 윈윈게임 같습니다.









2위 편지 또는 카드입니다.


제가 이글을 쓰는 기반은 어느 통계 자료인데요. 많은 분들이 카드, 편지를 두번째로 꼽았습니다.


돈도 좋고 선물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부모님에 대한 사랑과 관심 아닐까 싶네요.


저는 이번 어버이 날에 편지 쓸지말지 고민 했는데, 당장 써야겠네요.


물질적인 것보다 마음을 전달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같습니다.










3위  효도관광입니다.


자식키우느라 이곳 저곳 많이 다니시지 못한 분들이 엄청 많을 겁니다. 


물론 저희 부모님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 (주륵ㅠㅠ)


조금 더 여유가 되신다면 가까운 일본이나, 동남아, 중국 쪽으로 여행보내드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같아요.


그리고 현재, 100세 시대이니 만큼 인생을 누리고 살아야 겠다는 그러한 마음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4위 가전제품. 


구지 왜 가전제품 일까요? 이런 생각이 자꾸 드네요. 사실 4위는 아버님들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것이 아닐까 하고 의문이 생기네요. 


아버님들은 가전쪽에 관심이 많으시죠. 대형 텔레비전이라든지 에어컨, 등등


어머님들은 김치냉장고, 냉장고, 에어컨 이 정도 되겠네요.


그런데, 요즘 대부분 가정에 왠만한 가전제품은 다 있는데, 가전제품이 왜 4위인지 잘 ;;;







이제 마지막 5위!!!!    공연이나 영화 티켓입니다.


1,3,4위에 비해서는 나름 저렴하네요.


이건, 부모님의 사랑인듯합니다. 왜냐하면 자식들에게 부담주고싶지도 않고 그냥 조촐하게


보내고 싶은 그런 마음이지 않을까요?


조금 더 보태자면, 누리고 살자는 그런 성향도 조금 있는 것같네요.




5월 8일, 곧 어버이 날입니다.


선물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냥 가족들끼리 모여서 식사하고 웃고 떠들고 사랑을 나누는 것이


가장 올바른 어버이날이 아닐까 싶네요.


부모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돈도 물건도 아닌, 사랑과 관심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행복한 어버이날 되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