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서울 고속터미널 맛집] 전통 수라빔 , 환상적인 해물 파전과 여러 종류 비빔밥

[고속터미널 전통수라빔]

파전이 그렇게 맛있다며?!?!


오랫만에 갔었던 고속터미널.

배고픈 하이에나처럼 밥집을 찾아다녔습니다.

종목은 한식!!!


예전에 낚지볶음을 끝내주게 맛있게 하던 집이 있었는데,

리모델링을 하며 사라졌더군요... 흑흑..

그래서 간 곳이 전통 수라빔!


비빔밥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었습니다.

그럼 포스팅 GOGO!!!



내부에서 찍어보았습니다.

이미지는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로, 깨끗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외부 모습입니다.

외부 모습은 그냥 그래요 ㅎㅎㅎㅎ




자 그럼! 중요한 메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식사메뉴

가격은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고속터미널이라는 특수한 지역? 이기때문에

어쩔수가 없다능...

리모델링하고 나서 가격이 다 비싸졌어요. 으으으으...



두번째 메뉴는 요리메뉴와 사이드, 테이크 아웃 메뉴입니다.

해물파전을 보고 혹하더군요.

저는 4명이 갔는데, 전통수라빔2개, 돌솥빔1개, 파전 하나 시켰습니다.



테이크아웃 메뉴와 주안상입니다.

주안상인 만큼 모주를 팔고있습니다.

가격대는 꽤 비싼편이에요. 역시....



5분정도 지나자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요 음식은 돌솥빔입니다. 

보시다시피 피클과 김치, 양념 순두부와 콩나물국이 나옵니다.

피클은 수제 피클인듯하고, 순두부가 맛있더군요!

순두부 리얼로 부들부들하고 맛있습니다.

콩나물국은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간을 살짝해서 좋았어요!




전통수라빔입니다.

전통수라빔은 놋그릇에 줍니다. 놋그릇의 효능은 엄청나지요!!!

(조상님들의 지혜는 대단합니다.)

그리고 놋그릇을 뜨겁게 달궈서주니 드실때 조심하세요!!!



슥삭슥삭 비벼주면 이렇게 맛있는 색이 나온답니다.

매울것 같지만, 전혀 맵지않아요!



비빔밥 위에 명이나물을 얹어서 먹으면 굳!!!

명이나물 리필을 3번이나 받았습니다.

명이나물을 조각 조각 잘라놔서 많이 먹게 된다능;;;; 



아! 드디어 나왔어요! 군침.. 주르륵 하게 만드는 해물 파전!!!!!

해물과 각종 채소, 그리고 달걀 등등 여러가지 재료들이 들어갑니다!

먹는 것 만으로도 몸이 건강해질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 음식이었어요!



도톰함은 얼마나 도톰한지!!!

과장해서 두께가 1CM는 되는 듯합니다.

파전과 같이 나오는 소스에 파전을 푹! 찍어먹으면 달달함과 담백함을 느낄 수 있어요!



요건, 테이블을 찍은 거에요. 보시다시피 1인 상차림으로 나오다보니,

테이블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하지만 파전이 정말 맛있었으니 이해하는 걸로..



고속터미널에서 먹어본 한식, 전통수라빔이었습니다.

주메뉴인 비빔밥보다는 해물파전이 돋보이는 곳이었네요.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해물 파전과 모주를 먹어볼 생각입니다!



위치

위치는 호남선 표끊는 곳 1.5층?에 있습니다.

신세계 백화점과 이어져 있는 곳 근처이니 조금만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