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듀밸리/스타듀밸리일지

[게임]스타듀밸리 (Stardew Valley) 본격 귀농게임 8일차 공략 물 간편하게 주는 방법

[게임]스타듀밸리 (Stardew Valley) 본격 귀농게임 8일차 공략


 물 간편하게 주는 방법







아이고, 자고 일어났는데 피곤한 스타듀밸리세상... 삭신히 쑤시는구만....


그래도, 농부니까 농사를 지어야지!!!









자 오늘은 물 간편하게 주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렇게 주인공이 서있는 위치에서 8방향은 모두 물을 줄수 있습니다. 

물론 주인공이 서있는 위치도 말이죠! 

그냥 마우스를 누르고 타이밍에 맞춰서 조금씩 옮겨주시면 됩니다. 

나중에 스프링쿨러 나오기 전까지 쓰면 편한 팁입니다.

그럼, 물을 다줬으니 나가볼까나...








오늘은 낚시를 하러 가는데, 도중에 꽃발견! 그냥 두면 썩으니까 


내가 가져가야지!!!! 







버스 위로 올라가 보니, 이런 것이!?!?!?!?!?!? 두둥!!!


out of order .....


말을 듣지 않는구만... 큼큼;;; 에헴!!!! 



그냥 가야지 뭐...







낚시하러 가는 도중 이벤트 발생;;;


이런 이벤트는 귀찮습니다.... 할 것이 많아요. 돈벌어서 집도 좋게 만들어야하고,


뭐 소도 사야하고,,,, 할 것이 많은데..... 에휴...


그래도 게임의 모든 것을 말씀드려야하니....







오오!! 이곳이 마을 회관이라능!!!


시무룩한 루이스 아찌!!! ㅠㅠ







조자 주식회사가 마을회관을 사서 창고로 쓰려한다능....


ㅠㅠ







루이스 아저씨 눈물 주르륵...... ㅠㅠ 또르르....








안에 들어가기 힘들다능.... ㅎㄷㄷㄷㄷㄷㄷ









입성!!!!!!!










?!?!?!?!?!?!?!??!



뭐야.... 진짜 엄청 허름하구요.. 창고나 다름 없구요.... 









여러분은 잘 모르겠지만, 이 캡쳐 위의 캡쳐에 몬스터가 존재합니다 ㅎㅎㅎㅎㅎ


(뜻밖의 숨은그림찾기ㅎㅎㅎㅎㅎ)


나를 걱정해주는 루이스 아찌. 역시 촌장!!!!













쥐를 봤다고 생각하면서 인자하게 웃어주는 우리 불쌍한 촌장님 루이스 아찌... 흑흑 ㅠㅠ







오 드디어 나왔다. 이젠 보이시죠? 슬라임인듯합니다.









여기를 열어 두겠다는 마음좋은 촌장님 (그러다가 조자회사가 창고로 씁니다... 조심하세요)










이상하네...








이런 이벤트를 마치면, 퀘스트가 생겨요.


마을회관 조사하기!!


아마도 쥐를 잡는 그런 퀘스트가 아닐까 합니다. 아니 슬라임!










낚시하러 가는 도중에 다시 꽃 발견!! 유후!! 오늘은 운수대통인가요!?!?!? ㅎㅎㅎㅎ


수선화만 세개째!!!










중2병걸린 알렉스,,,,,,,               ...........................



할말을 잃었다..... 저런말 쓰기 쉽지 않은데....








낚시하러 가다말고 들러본 대장간.


이곳이 대장간입니다. 기억해두시길...








인상좋은 아저씨가 카운터를 보고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뭐 파는지 물어봐야겠지요?








오오!!! 장비 업그레이드!!!!!!



but




비싸요... 2000원에다가 동괴 5개;;; 그럼 구리광석이 25개;;;;;


너무 비싸네요.. 생각보다...








재료도 팔고있습니다. ㅎㄷㄷㄷㄷ


그런데 이것도 비싸네요..... 모든 것이 비싼 동네, 스타듀밸리;;;;;; 


게임 자체는 그나마 저렴하구나....(다행,,, 안도,,,,)







일단 통발확인!!!


아 ... 저 유목은 왜 항상 걸려있냐..  그래도 오늘은 이것저것 많이 들어있네요.


괜히 기분 좋아지는 11시 50분 유후!!!


통발을 바닷가로 옮기면 더 많이 잡힐 것 같은 생각에 옮겨봅니다.....


(개고생이죠.....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하는 거죠....)







몸고생하는중...... ㅎㄷㄷㄷㄷㄷㄷ






(왜 저렇게 머리 위로 들어야 하는 것일까... 그것이 의문이다...)







통발 옮기는 김에 목공소에 들려서 뭐파는지 검색!!!!! 해봤는데.... 와.. 드럽게 비쌈...


집크기를 늘려주고, 주방을 만드는데 만원이랑 450개의 나무조각이 필요하다고......


완전사기라고........ 흥미가 있냐고 물어보지만,, 돈이 없다고,,,,,







오오!! 닭장도 만들어주네요 ㅎㅎㅎㅎ


빨리 돈을 모아서 닭을 키워야겠어요!!! 댤걀팔면 얼마나 하려나?!?!!?







드디어 통발을 옮겼습니다.


바닷가에 띄어놓고, 미끼를 쏙쏙쏙!!!!! (내일은 광어 이런거 잡히겠지?!?! ㅎㅎㅎㅎㅎ)








드디어 낚시 시작!!!! 얼마만에 낚시하는 건지... ㅎㄷㄷ 너무 오래걸렸습니다.


할 것이 많은 스타듀밸리마을!!








응;;;;;;


응??


응....


응!!


아.. 벌써 꽉차버린 인벤... 응! 


아저씨에게 갔지만, 보이지 않더라는.... 물고기를 팔고싶었는데.... 


에잇, 집으로......







아오!! 윌리 아저씨 왜 여기서 낚시하냐;;; 바다낚시 전문가인줄 알았드만,


민물낚시도 즐기네;;; 당황스럽기 그지 없네요;; 윌리아저씨.....


(정말리얼로 당황했습니다.;;;; 민물낚시라니...)









집으로 돌아와서 물고기를 다 넣어 버렸습니다.


내일 나의 일용할 돈이 되어줄 물고기들!!! 


그런데,,, 아직 많이 남은 체력은 어떻게 하나요...?









나무 자르면 그만입니다.!! 뚝딱뚝딱!!!



나무랑 투닥거리다 보니 시간이 흘러 흘러 ..................








집으로 가는데, 불쌍한 우리집 개!


왠일로 밖에 나와자는지, 맨날 집에서 자는데, 그래도 항상 주인보다 먼저자는 구나...


버르장머리 하고는!!!










이제 꿈나라로 갑니다. 에너지도 없네요. 자고 일어나면 돈이 생기겠지... 히힛 ^^











오오오오 파밍 레벨업!! 우물을 만들수 있네요!!! 두둥!!!









어!?


뭐야;;;;;


237원 뭐야;;;;;;


당황스럽네.....


당황스러운 금액이네.... 참나....





다음화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