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집

[서울대입구 맛집]너에게 반했어!!! 이금옥 샤브샤브

[서울대입구 맛집]

너에게 반했어!!! 이금옥 샤브샤브




저는 평소에 샤브샤브를 즐겨먹는 샤브샤브 매니아입니다.

샤브샤브를 많이 먹다보니, 어느 정도 감각이 생겼고,

지금은 샤브샤브에 대해서 어느정도 일가견이 있다고 자부하는 편이에요.


샤브샤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육수와 고기의 질이라고 생각하는데,

최근에 제가 가본 샤브샤브 가게 중에 


'오 맛있다'라고 느낀, 그런 집이 하나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이금옥 샤브샤브'

맛은 물론이고 서비스까지 좋은 그런 집입니다.

(일하시는 분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그럼 포스팅해볼게요!


위치는 가장 하단에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건물 2층에 있는데,

그것은 제가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외부에서 바라본 매장의 모습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조명의 모습이 눈에 많이 띄었어요.

제가 갔을 때, 시간이 9시정도였으니 바쁜 시간은 지났을 시간입니다.

그래서 한가했어요. 먹을 때는 여유롭고 한가한 곳이 최고!!!



가장 중요한 메뉴입니다.

요즘 프랜차이져 샤브샤브 전문점을 가보면

가격이 대략 12,000원 정도하죠.(제일 저렴한 것이)


여기 이금옥 샤브샤브는 여러 메뉴가 아니라

딱 2가지 메뉴만 존재합니다.

이금옥샤브샤브 세트와 해물 샤브샤브 세트!

육수는 맑은 것과 매콤한 것 두가지입니다.


저희는 이금옥 샤브샤브세트 2인, 매콤한 육수

그리고 샤브추가를 선택했습니다.




이건 각종 사리 가격과, 주류 가격입니다.

다른 곳과 비슷합니다.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이것저것 찍어보았습니다.

내부인테리어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들은

조명이고, 의자의 편안함, 고급스러움이었습니다.

'인테리어가 꽤 괜찮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자! 준비가 슬슬되어가고 있습니다.

육수는 매콤한 맛입니다. 빨간거 보이시죠?

샤브샤브안에 들어가는 채소는 쑥갓이 많았어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서 쑥갓의 내음이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쑥갓 킬러입니다. 하핫;;)



준비된 음식들을 찍어보았어요.

샐러드는 양배추가 잘게 썰려서 먹기 좋았고, 드레싱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브로콜리, 김치, 백김치의 맛 또한 훌륭했습니다.

육수가 끓는 모습을 보니 또 가고싶네요.



소스는 이렇게 두가지 입니다.

칠리소스와, 고추냉이 간장소스!

맛은 익히 알고 있는 맛입니다.



반찬을 찍어보았어요. 이렇게 4가지입니다.

모든 반찬은 무한리필이니 적당히 드시고 또 리필하세요.

백김치가 진짜 맛있다능!!!




자! 고기와 버섯 그리고 쑥갓을 접시에 덜었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게 보이시나요?

하! 침이 고이네요!!!!




이렇게 집어서 입으로 쏙!!!

고기는 야들야들하고 버섯은 쫄깃쫄깃!!!

쑥갓의 향은 입안에 쫘악!!!

궁합이 잘 맞는 음식들입니다. 입에서 좋아해요!!!

조화롭습니다!!!!(완전 극찬 ㅎㅎㅎ)


그렇게 허겁지겁 먹다보니 어느새 고기는 동이 나고,

칼국수를 먹어보았습니다.




제가 중간에 찍어서 좀 그런데, 맛은 일품입니다.

육수가 진짜 맛있어요!!!

프랜차이져와는 다른 맛입니다!!!

칼국수는 또 다른 맛인데, 칼국수 면 자체도 다른 면이더군요.

쑥으로 된 면같았어요. 쑥향이 퍼져서 매우 매우 굳!!!


사실 서울대입구 근처에 샤브샤브집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곳 저곳 많이 먹어보았지만, 

이정도의 퀄리티를 선보이는 곳이 몇 없다는 것이 제 생각이네요.


처음으로 가본 이금옥 샤브샤브!!!

첫 방문이 좋았던 만큼 다시 한번, 아니 두번 세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맛집이었습니다.


평점을 내린다면 5점만점 중 4.1점입니다.

저에게 있어 4.1점이라는 점수는 꽤 높은 점수입니다.


그럼 이금옥 샤브샤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꾸벅!!!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