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글쓰기 훈련

내가 글을 쓰는 이유

내가 글을 쓰는 이유


글쓰기 능력은 

정보화시대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여줄 하나의 도구이다.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글쓰기는 많은 곳에서 중요하게 생각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글쓰기라는 주제는 과거부터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항목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로는 많은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고, 더불어 자신의 전문성(가치)을 높힐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입니다.

글쓰기는 일기 뿐 아니라 직장생활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글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보는 이의 마음도 달

라질 수 있기 때문에 글을 쓰는 능력이 직장에서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인플루언서라는 새로운 직업이 떠오르고 있는 추세인 만큼 글쓰기 능력은 많은 곳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입니다.


'글쓰기'라는 항목은 자신의 인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항상 '나'와 붙어 다니기때문입니다. 잠시 잘 생각해보면 글쓰기와 내가 하루종일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는지,

내가 얼마나 글을 많이 쓰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직종마다 어느 정도 차이는 있겠지만, 회사원 같은 경우 글쓰기가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꽤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21세기에서의 글쓰기는 자신의 가치를 높힐 수 있는 도구이고, 이 사회는 정보와 지식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을 더욱 필요로 하게 되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우리는 글쓰기를 배운 적이 있을까?

대한민국의 교육에서 글쓰기라는 과목이 있던가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다만, 예전에 항상 일기를 숙제로, 

의무적으로 썼던 기억은 납니다. 하지만 이를 제외하고는 1년에 한두번 글을 썼었죠.(교내 글쓰기 대회 등)

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쓰기를 제대로 배운적이 없을 것 입니다. 사실아닌가요?

또한, 많은 이들이 글쓰기를 어려운 부분으로 치부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대로 배운적이 없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또는 자신감이 없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건 알고있나요?

많은 작가들은 하루에 글을 얼마나 쓸까요?

자신만의 기준을 정해놓고 글을 씁니다. 예를 들면 하루 5장 이상. 또는 계속...

작가들은 1년 365일 매일 매일 글을 씁니다. 글을 잘 쓰는 이유는 여기에서 나온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로, 글쓰기는 천부적인 능력(물론 타고나는 사람도 있겠지요)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닌

무수한 반복과 연습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하나의 항목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글쓰기.

과거부터 지금까지 글은 어느 정도의 전문성과 정확한 주제를 요하고 있습니다. 

지식을 모아 병합하고 그것을 통해서 하나의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 입니다.

O이버나 X글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조금만 검색하더라고 무수히 많은 정보를이

쏟아져 나옵니다. 우리는 그것을 논리적으로 연결하고 수정하면 됩니다.

그것이 지금 저희에게 필요한 글쓰기라고 생각되네요.



많은 분들이 글쓰기를 어렵게 생각한다.

글쓰기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물론 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는 저 또한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하지만, 일단 술술 써보세요. 그리고 논리적으로, 문맥적으로 조금씩 이어붙이면 됩니다.

더 좋은 방법은 매일 매일 글을 쓰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작가는 아닙니다. 의무적으로 해야할 필요는 없지요.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글쓰기를 필요로 하신다면 조금씩만 더 노력해보세요.


Present's 글쓰기 연습


지금 써보세요.










'일상 > 글쓰기 훈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쓰기 훈련 4일차  (0) 2017.12.08
글쓰기 훈련 3일차  (0) 2017.12.07
글쓰기 훈련 2일차  (0) 2017.12.03
글쓰기 훈련 1일차  (0) 2017.11.27